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 모델하우스, 376세대분양

728x90
반응형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 모델하우스, 376세대분양

 

 

 

 

 

 

매달 분양물량이 대거 쏟아지며 주택시장이 활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교를 다 갖춘 ‘학주근접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어린 아이들의 사건·사고로 인해 학부모 수요자들이 통학거리에 특히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이러한 양상은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도보 통학권 아파트는 수요가 많아 거래가 활발하고 집값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반포자이’와 ‘래미안퍼스티지’는 단지 규모와 입주시기가 유사하고 공급면적도 비슷하지만 학교와 거리에 따라 시세가 다른 양상을 보인다. 전용 85㎡를 기준으로 반포자이는 12억3,500만원, 래미안퍼스티지는 13억5,000만원 선으로 래미안퍼스티지의 시세가 더 높다. 계성, 잠원 등 사립초등학교가 가까워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오는 11월 입주 예정인 ‘아현역 푸르지오’도 단지 바로 옆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어 현재수천만원의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고 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이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00만원 수준이었으나 지금은 전용 59㎡ 타입이 4억 후반대의 분양가보다 수천만원 오른 5억 중반대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시장 구매층이 30~40대층으로 이동을 하면서 자녀교육을 위한 원스톱 교육특화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 인근에 가까이 있어 통학 걱정이 없는 학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대체로 우수한 교통망이 형성되어 있고, 각종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는 만큼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고 환금성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렇게 학주근접 아파트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이달 유승종합건설이 인천 소래논현지구에 공급하는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 역시 단지 인근으로 초,중,고교를 모두 갖춘 대표적 학주근접 아파트다. 이 단지는 미추홀외고를 비롯해 사리울 초,중고교, 고잔고교 등 총 9개의 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는 우수한 학군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은 학군 외에도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주거편의성이 높다. 561,968㎡ 규모의 늘솔길공원을 비롯해 서해 바다를 따라 2km 길이로 펼쳐진 조깅코스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할 뿐 아니라 남동소래아트홀, 홈플러스, 이마트 등 문화·쇼핑시설도 가깝다.

 

또한 인천논현역과 소래포구역, 제2,3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단지 가까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통여건 역시 우수하다는 평이다. 광역급행버스(M버스) 이용시 강남 출퇴근도 손쉬워 직장인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도 뛰어나다.

 

한편 유승종합건설은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의 전체 376가구를 전용 56㎡의 단일 면적으로 공급한다. 내부는 소형 타입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4Bay 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대폭 늘렸으며,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특히 소형 평형대로는 논현지구 유일의 바다조망이 가능한 단지여서 오픈 전부터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문의까지 몰리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40층의 초고층으로 지어지며, 타입별로 △56㎡ A타입 261가구, △56㎡ B타입 115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635-3에 들어선다.

 

분양문의 : 1599-0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