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동탄파크자이 모델하우스] 분양예정!

728x90
반응형

[동탄파크자이 모델하우스] 분양예정!

 

 

 

 

 

 

 

 

경기 남부권 명품도시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의 역세권 택지지구 아파트가 서울 아파트보다 프리미엄 형성 규모가 큰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지난달 30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지난해 국토교통부의 수도권 읍, 면, 동별 실거래된 분양권 프리미엄 총액을 조사한 결과 1위와 3위가 이 지역으로 각각 1056억5009만원과 779억3400만원으로 나타났다.

 

수도권에서 프리미엄 총액이 높은 10개 지역 중 7개 지역은 수도권 역세권 택지지구들로 나타났다. 특히 동탄2신도시 내 해당 지역은 SRT(수서발 고속철도) 동탄역 역세권 지역으로 실수요층의 유입이 꾸준해 미래가치가 높은데다 환금성도 뛰어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에 올해도 웃돈이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된 택지지구 역세권 지역들을 중심으로 분양 물량이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 선호 주거지역인 동탄 2신도시 북부권역에서 이 달 견본주택 개관을 앞둔 아파트 중에서는 GS건설의 ‘동탄파크자이’가 눈길을 끈다. 이 지역에서는 이 브랜드 아파트를 신호탄으로 상반기 힐스테이트동탄, 동탄포스코더샵 등의 공급이 이어질 예정이다.

 

북동탄 부동산 관계자는 “8월 수도권 고속철도(SRT)의 개통 호재에 대형 건설사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 공급이 맞물리면서 이 지역 신규 분양시장이 뜨거워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동탄 2신도시를 주목하게 만든 SRT는 수서-부산, 목포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열차다. 이 열차가 개통되면 동탄에서 수서까지 이동 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또한 복합환승센터로 들어서는 GTX 동탄역(개통 예정)은 서울 삼성-동탄을 연결하는 가운데 동탄에서 서울 삼성까지 20분 대 이용을 가능케할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4월 중 경기도 화성시 동탄 2신도시 A8블록에서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15층, 19개 동, 전용면적 93~103㎡로 총 97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별로 보면 ▶93㎡ 89가구 ▶99㎡ 657가구 ▶103㎡ 233가구로 전 세대 85㎡ 초과 구성이 눈에 띈다.

 

숲세권에 자리한 입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무봉산 서측 자락을 선택해 우수한 그린조망권을 갖췄으며 단지 앞으로는 선납숲근린공원(가칭)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한백 초, 중, 고가 자리하며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부지가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명문학원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구비했다.

 

또한 직주근접 아파트로서 삼성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 동탄테크노밸리와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이처럼 기업 밀집지역이나 산업단지에 인접한 경우 통근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에 수요도 풍부해 환금성이 우수하며 생활 인프라도 빠르게 확충된다.

 

단지 주변에는 명문학원가 및 상업시설이 풍부하고 인근에 위치해 중심상업지와 접근성도 좋다. 특히 중심상업지 내에는 대형마트 및 백화점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북동탄 최고 수준의 신흥 명문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 지역의 주 도로망인 동탄순환대로는 물론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서고속도로 연장선 영덕-오산간 도로 등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SRT, GTX 환승역이 가까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지녔다. 수서발 SRT가 개통되면 강남 수서에서 동탄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의 고도화도 점쳐진다.

 

이 아파트를 통해 드러나는 자이 브랜드의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구성은 전국 주택시장에서 희소성이 부각되며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전용면적 85㎡ 초과로만 이뤄져 있다. 특히 1층에는 대형건설사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테라스형 하우스로 조성된다.

 

자이 만의 특화설계로 넉넉한 수납공간은 물론 전 평형 대형 알파룸과 베타룸, 주방펜트리, 삼면발코니(일부 세대)까지 제공한다. 2.4m 천장고로 개방감이 확보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세대현관 움직임을 방범형 도어카메라 및 월패드로 자동 촬영 및 녹화가 가능해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 안심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방범에 도움이 된다. 또한 외기에 닿는 면을 연속단열재로 시공하여 뛰어난 결로 저감효과를 나타내는 결로 프리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스쿨버스 대기존은 물론 2.4~2.5m 확장형 주차공간과 세대당 1.7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이 아파트에서는 전자책 도서관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키즈앤맘스룸 등이 들어서는 가운데 커뮤니티 자이안센터까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만날 수 있다.

 

입주민의 안전을 배려해 지상을 공원화했으며 선호도 높은 남향형 배치와 더불어 40%가 넘는 조경면적 확보를 통해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개방감 높은 단지 설계를 선보인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동탄파크자이는 동탄신도시에서 분명히 차별화된 아파트로서 고급주거지에 걸맞은 입지와 브랜드의 명성만큼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신도시 분양열풍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4월 말경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9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