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도이야기

[송도국제도시] 물의도시 송도 [워터프론트] 2016년 착공

728x90
반응형

[송도국제도시] 물의도시 송도 [워터프론트] 2016년 착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7일 ‘물의 도시, 송도’를 내걸고 송도국제도시에서 추진하는 워터 프런트 프로젝트의 1단계 공사를 오는 2016년 말 6·8공구 호수 주변부터 착공한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달 말쯤 주민공청회를 개최, 워터 프런트 프로젝트와 관련한 주민의 이해 및 공감대 형성과 함께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6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어 올해 내 기본 및 실시설계(1단계)용역 예산을 추경에 확보한 후 설계용역을 마치고 6·8공구 호수 주변에 대해 오는 2016년 말 1단계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송도 워터 프런트의 중심 공간 역할을 할 6·8공구 호수 주변에는 워터 프런트 콤플렉스,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이 조성된다.

송도 워터 프런트 프로젝트는 이미 담수화된 수로와 호수의 수질오염 악화를 막고 주운기능 도입을 통한 해양레저·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영종·강화 등 일부 해변을 제외하고 바다를 즐길만한 공간이 없는 ‘해양도시 인천’에 제대로 된 수변공간을 조성, 세계적인 친환경 생태·문화도시로 개발한다.

이종철 인천경제청장은 “세계적으로 선진 도시인 뉴욕, 시드니, 런던, 파리, 베니스, 싱가포르 등은 수자원을 최대한 활용, 워터 프런트와 연계한 명품도시를 실현했다”며 “송도국제도시 워터 프런트 프로젝트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을 대한민국의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아니라 세계의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