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모델하우스>, 특별혜택분양

728x90
반응형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모델하우스>, 특별혜택분양

 

 

 

 

 

1~2인 가구 증가로 소형주택이 인기를 끌면서 소형아파트 가격상승률이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몇 년 간 소형아파트의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등 주거트렌드가 급격히 소형화되는 추세다.

 

올해 전국 아파트 3.3㎡당 매매가격은 10년 전인 2005년에 비해 37% 올랐으며 이 중 소형(60㎡이하)은 61%나 상승했다. 같은 기간 중형(60㎡초과~85㎡이하)이 42%, 중대형(85㎡초과)이 11%에 오른 것에 비하면 소형아파트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전문가들은 “소형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면서 일부 입지여건이 좋은 곳은 매물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며“직주근접성이나 편의시설 접근성 등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소형위주 단지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수원의문화, 상업,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수원권선지구 E1, E2 블록에 들어서는‘수원아이파크시티 5차’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대거 몰리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실속형 주상복합 단지로 수원아이파크시티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이어서 희소성이 높다.

 

특히 지난 4일 수원시의 민원사업인 수원공군비행장(수원기지) 이전사업이 국방부의 최종승인을 받으면서 최대 수혜단지로 떠올랐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62번지 일원에서 지하3층~지상15층, 전용면적 31~74㎡, 총 550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주택형이 전용면적 31㎡~74㎡의 소형과 틈새평면으로만 구성돼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가 만족할만한 구조라는 평가다.

 

1~2인 가구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원룸형부터 3~4인 가구까지 수용할 수 있는 투룸까지 다양한 평면구성을 갖췄다. 특히 소형을 포함한 모든 평형대가 ‘ㄷ’자형 주방으로 구성되며, 욕조가 포함된 욕실로 꾸며져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45㎡~58㎡에는 세탁실이 별도 설치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고, 71㎡~74㎡는 침실 3개가 제공돼 자녀들을 둔 3~4인 실수요 가구에 특화됐다. 또한 60㎡이상 욕실에는 최첨단 스피커폰이 설치돼 방문객 및 경비실 통화 외에 공동현관을 제어할 수 있으며 FM라디오도 청취할 수 있다.

 

브랜드 아파트인만큼 첨단 IT기술이 적용됐다. 욕실 LED등은 동작인식센서가 장착돼 한밤중에 스위치를 켜지않고 입실해도 조명의 20% 가량이 자동으로 켜진다. 모든주택에서 거실월패드를 통해 택배 도착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일괄소등 및 엘리베이터호출 등도 가능하다.

 

단지 저층부에는 테라스형 스트리트상가가 조성될 예정으로 외식, 쇼핑, 교육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우시장천과 연계된 중앙광장이 설계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야외공간이 될 전망이다. 또 생태하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NC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덕영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앞 버스정류장, 시외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환경도 좋다. 수원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나노시티기흥공장과 화성공장이 가까워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1회~3회차 무이자, 일부 평형에 한 해 무상옵션제공과 확장비무상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입지가 좋고 배후수요가 풍부해 조기마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모델하우스방문 시 원활한 관람 및 상담을 위해 담당직원사전예약 상담제를 실시하고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6월이다.

 

문의: 031-222-21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