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모델하우스>

728x90
반응형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모델하우스>

 

 

 

 

올 봄 내 집 마련 계획이 있는 주택 수요자들은 설렌다.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대형 브랜드 아파트가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이다.

 

운정신도시 3년만의 신규 분양 아파트인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이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59~84㎡ 1076가구의 매머드 규모를 자랑한다. 2017년 입주를 마치면 주변 A14ㆍA16ㆍA27블록(예정)과 함께 6300여 가구의 롯데캐슬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3년만에 들려오는 운정신도시 분양 소식에 주택 수요자들의 눈과 귀가 집중되고 있다.

 

 

 

 

 

 

 

신도시 노른자위 한빛마을에 위치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가장 큰 매력은 교통여건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이 아파트는 오는 10월 개통 예정인 야당역을 걸어서 5분이면 이용가능한 역세권 아파트다. 야당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면 갈수 있게 된다. 운정신도시에서 얼마되지 않은 역세권 아파트라 희소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다 지난해 경의선 3단계 용산∼공덕 구간 개통에 따라 경의선과 중앙선 간 직결운행이 시작되면서 교통여건이 한층 더 좋아졌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경의선과 중앙선 직결 운행으로 파주 문산에서 출발하여 양평 용문역까지 이어지는 수도권 최장 노선으로 거듭남에 따라 서울 강북권의 주요 지역을 대부분 통과한다.

 

 

또 이 노선에는 서울역, 용산역, 공덕역, 왕십리역 등 서울의 주요환승역이 포함되기 때문에 환승이 편리하고, 야당역이 신설되면 급행전철 운행체계 조정 계획에 따라 급행열차의 정차역이 될 가능성이 높아 더욱 관심이 높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은 자동차를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일산과 직접적으로 이어지는 운정신도시의 주요도로인 경의로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탁월하다. 여기에다 제1ㆍ2 자유로의 운정IC가 가까워 일산ㆍ김포ㆍ상암 등지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인근으로 M버스가 정차하여 버스를 이용한 대중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교육여건이 뛰어나다는 것도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매력으로 꼽힌다. 운정초등학교, 한빛초등학교, 와석초등학교, 한빛중학교, 한빛고등학교 등의 단지에서 가깝다. 특히 혁신 초등학교로 학부모로부터 인기가 높은 한빛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경의로를 이용하면 쇼핑ㆍ문화ㆍ전시시설 등 일산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의로, 제1ㆍ2 자유로 이용 편리

 

 

운정신도시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한빛마을에 들어선다는 것도 매력이다. 한빛마을은 교육과 교통여건이 뛰어나 ‘파주의 강남’으로 꼽힐 정도로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혁신 초등학교인 한빛초등학교와 경의선 야당역(2015년 10월 개통예정)이 가깝다. 그러다 보니 찾는 사람이 늘면서 다른 지역보다 집값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운정신도시의 노른자로 불리는 중심상업지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는 것도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강점으로 꼽힌다.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역은 쇼핑ㆍ업무ㆍ문화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도 주변보다 합리적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특히 4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되면 주변 민간택지의 아파트 분양가가 오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 반사이익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가 공원이야? 아파트야?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은 공원같은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건폐율은 17.7%, 단지 내 조경비율이 40.2%에 달하기 때문이다. 전체 부지 면적의 절반에 가까운 녹지공간에는 다양한 조경시설과 녹지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 안에 커다란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내는 `여름광장`을 꾸민다는 계획이다. 입주민들인 탁 트인 공간에서 이웃들과 정겨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곳곳에 놓인 작은 쉼터에는 `겨울쉼터`가 만들어진다. 이곳은 겨울이면 은은한 조명들이 눈 쌓인 나무 사이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봄이면 벚꽃이 만개하는 `봄길&어린이놀이터`도 조성된다.

 

 

`가을산책로`도 매력이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 입주민들은 단지 외곽을 감싸도는 가을산책로를 따라, 단풍 든 나무 사이로 산책과 조깅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전세대 남향 위주의 동ㆍ호수 배치로 탁 트인 조망과 충분한 채광ㆍ일조권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해 단지 내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중소형(84A㎡)인데 방이 무려 4개`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매력은 정작 따로 있다. 바로 `효율적인 공간 구성과 평면설계`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마술 같은 공간 설계를 살펴본다.

 

 

이 아파트는 우선 효율적인 평면 설계가 돋보인다. 84A㎡ 타입은 알파룸을 활용해 방을 4개로 설계했다. 중소형 평면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평면 설계다. 여기에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통풍성과 채광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84B㎡ 타입의 경우에는 코너형으로 2면 개방형이 특징이다. 주방에 알파룸(수납공간)을 갖췄다. 안에는 쇼룸형 드레스룸(확장형) 특화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74㎡ 타입은 코너형으로 3면 개방형 평면 설계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74㎡ 타입 역시 84B㎡ 타입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평면 특화 설계가 특징이다. 주방+알파룸(수납공간), 현관 발코니(수납공간), 안방+쇼룸형 드레스룸(확장형)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59㎡ 타입 역시 코너형에 3면 개방형 설계가 돋보인다. 이 타입은 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알파룸(수납공간)을 갖춘 주방, 드레스룸 및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된다. 2면 발코니 침실이 특징이다.

 

 

효율적인 공간 설계도 매력이다. 이 아파트는 주택형별로 2면, 3면 발코니를 적용해 세대별 서비스 면적을 최대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세대별로 알파룸을 제공해 주방 환경을 개선하고 수납공간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전세대 드레스룸, 샤워부스가 설치된다. 84A㎡ 타입을 제외한 84B㎡, 74㎡, 59㎡ 타입에는 안방 발코니에 세탁기가 주어진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은 이와 함께 단위 세대 내 선택ㆍ가변형 벽체 시스템을 적용해 캐슬만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동별로 판상형과 코너형 타입을 혼합해 전동 L자형 주동 배치한 점도 매력으로 꼽힌다. 평면 요철을 최소화하고 1층세대 층고를 3m, 천정고를 2.5m로 확보한 점도 눈길을 끈다.

 

 

 

 

 

 

 

 

운정호수공원이 우리 집 정원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의 또 다른 매력은 호수공원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아파트는 운정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공원 아파트다. 운정호수공원은 전체 면적이 72만여㎡에 달하는 도시공원이다. 호수 물을 고지대의 인공폭포(4개)로 끌어올린 후 8.5㎞ 실개천을 통해 신도시 곳곳으로 흘려보내 다시 호수로 모이게 하는 물순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위적으로 자아낸 모습보다는 숲속 개울가를 거니는 듯 자연스러운 정경을 느낄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대형 인공폭포인 공릉폭포는 운정호수공원의 자랑거리다.

 

 

운정호수공원은 일산ㆍ광교ㆍ안산호수공원과 함께 수도권 신도시 호수공원의 `Top 4`로 불린다. 주변 집값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신도시 아파트는 호수공원 조망 여부에 따라 같은 크기의 아파트라도 집값이 최대 수억원 정도 차이가 나기도 한다. 이른바 `호수공원 프리미엄`이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도 운정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이와같은 `호수공원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