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입냄새 줄이는 8가지방법...

728x90
반응형

입냄새 줄이는 8가지방법...

 

 

 

 

데이트중이거나 상담할때 입냄새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용모에 신경쓰고 예의바르게 처신해도 입냄새를 풍긴다면 상대방에게 많은 불쾌감을 안겨줄수있습니다. 입냄새를 줄일수있는 방법8가지를 미국의 헬스플랜이 소개했습니다.

 

 

 

 

1) 혀와 잇몸도 살펴야...

 

식사난 간식을 먹은후 양치질은 기본이다.

그런데 양치질을 하면서 이와 잇몸만 닦는 경우가많다. 하지만 입냄새는 주로 혀에서 많이난다. 부드러운 칫솔로 혀를 닦는것이좋다. 입안에 충치나 잇몸병이 있다면 이를 닦아도 입냄새가 날수있다. 평소 거울로 입안을 살피는 습관을 들이고 치과방문을 꺼려해선 안된다.

 

2) 치실을 휴대하자...

 

양치질을해도 음식찌꺼기가 치아사이에 남아있을수있다. 이럴때 치실이 아주 유용하다. 이쑤시개는 치아 건강에 좋지않다고 많은 치과의사들이 지적한다. 치실을 가까이하면 잇몸마사지 효과도 볼수있다.

 

3) 입안이 마르지않게...

 

침에는 나쁜세균을 없에는 보호효소가 들어있다. 그래서 입안이 마르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물을 자주마셔 입안에 침이 마르지않도록 하는것이 좋다. 대화를 나눌때 물을 가까이하는것도 도움이 된다.

 

4) 커피 선택에도주의...

 

프림, 설탕등의 첨가물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 입냄새가 심해진다. 커피는 입안을 건조하게 만드는 특성이있는데 여기에 각종 첨가물이 더해지면 입냄새를 유발하는 성분이 생긴다. 이런 첨가물없이 블랙커피를 마시는것이 낫다.

 

 

 

 

5) 입냄새를 악화시키는 흡연...

 

흡연은 입안을 마르게해 입냄새를 더욱 악화시킨다. 침이 줄어드면 타액자체의 항균 및 점막보호기능이 감소되어 입냄새를 발생시키는 세균들이 늘어나기쉽다. 골초들은 입냄새 뿐만아니라 입주위나 손, 옷에도 담배냄새가 베어있어 다른사람에게 다가설때 불쾌감을 줄수있다.

 

6) 단 음식에 신경써야...

 

단음료나 음식을 먹으면 찌꺼기가 잇몸이나 치아사이에 남았다가 구취의 원인이 된다. 굳이 먹고싶다면 가급적 무설탕 음료나 식품을 먹는것이 바람직하다.

 

7) 입냄새를 줄여주는 음료...

 

녹차나 홍차에는 폴리페놀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는 입안에있는 나쁜 세균의 확산을 막아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레몬차나 생강차도 좋다.

 

8) 그래도 입냄새가 난다면...?

 

구강청결에 신경써도 입냄새가 난다면 입안 이외의 원인을 살펴보자. 코와 목구멍 안쪽의 병, 위장병, 폐질환, 당뇨병이 있거나 신장, 간등이 좋지않을때도 입냄새가 날수있다. 건강검진을 받으면 치아 건강뿐만아니라 온몸의 건강도 챙길수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화는 추위를견뎌 맑은향기를 흘린다...  (2) 2014.03.05
송도국제도시, 멋진 석양, 노을 사진...  (0) 2014.03.05
내 탓이다.....  (2) 2014.02.25
성장의 뒷면....  (0) 2014.02.24
그대에게.....  (2) 2014.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