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평택 파인힐타운 렌탈하우스, 관심집중!!

728x90
반응형

평택 파인힐타운 렌탈하우스, 관심집중!!

 

 

 

 

 

 

 

 

경기도 평택 주한미군기지 인근 용지에 개발하고 있는 수익형 단독주택 단지 '파인힐타운'이 분양 시장에 나온다. 분양 물량은 총 180여 가구로, 가구별로 대지면적 495~661㎡, 건축 연면적 151~264㎡의 2층 단독주택으로 설계됐다.

 

캠프 험프리스(K6) 험프리게이트에서 5분 거리인 '평택 파인힐타운'은 미군들 선호도가 높은 단지다.

 

주한미군 등의 영외 거주 적합도 기준은 기지에서 30분 이내의 민간주택이기 때문이다. 미군의 경우 월세를 세입자 개인이 아닌 군 주택과가 내기 때문에 월세를 제때 받지 못하는 걱정을 피할 수 있다. 주한미군지위협정(SOFA)에 따라 2060년까지 미군 주둔이 계획돼 있어 임대수요도 안정적이다.

 

주한미군 사병이나 하사관이 거주할 수 있는 주택은 많지만 장교·군무원·민간기술자 등이 거주할 수 있는 주택은 부족한 상황이다.

 

외국인 대상 렌탈하우스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 세입자 관리가 간편하고 수익도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매달 400만원대 임대료를 선불로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

 

평택 파인힐타운 분양 관계자는 "투자금 대비 실수익률 13~15%, 연간 임대수익은 4400만~5000만원 정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투자금은 1억8000만원부터 가능하다. 전 가구가 TV·냉장고·에어컨 등 호텔 수준 풀옵션 시스템이라 분양받는 투자자는 매년 렌탈비만 받으면 된다.

 

파인힐타운은 최근 미군 렌탈시장이 뜨면서 단기 이익을 보기 위해 렌탈하우스 사업을 시작하는 다른 회사들과 달리 수년 전부터 꾸준히 렌탈하우스를 공급·운영하고 있다. 이미 '파인힐타운 1·2·3·4차'까지 분양·임대가 완료돼 운영 중이다. 분양 현장은 충남 아산시 둔포면 운교리 101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