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내포신도시 이지더원1차 모델하우스] 분양중

728x90
반응형

[내포신도시 이지더원1차 모델하우스] 분양중

 

 

 

 

 

 

어제 청약 2순위를 끝낸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 아파트가 순조롭게 청약을 마쳐 침체되어 있는 내포신도시 분양시장에 선방을 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힘든 부동산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 ‘이지더원’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한 방문객은 유니트도 잘 나오고 요즘 트렌드에 맞게 설계도 잘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렇게 ‘이지더원’ 같이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하다. 부동산 시장에서 중소형아파트 수익률이 단연 앞선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을 첫 번째 이유로 꼽을 수 있다.


거기다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후 신규 아파트의 분양가가 상승세를 보여 중소형 아파트가 뜨고 있기 때문이다. 또 한국인 주거 형태가 선진국형으로 변모한 이유도 중소형 아파트 인기에 한 몫 했다는 평가도 있다.

 

국내 1~2인 가구 비중은 2000년 전체 가구 중 33.3%에서 올해 현재 51.7%로 늘어 전체 가구의 절반을 넘어섰다. 20년 뒤에는 63.2%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소형 아파트의 강세가 지속되리라는 예측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사상 유례없는 저금리와 전세대란 시대를 맞아 소형아파트가 효자 투자처로 부상했다”면서 “직주근접 지역 아파트 중 임대 수익률이 좋은 중소형 아파트를 노리는 것이 올해 부동산 투자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고 진단했다.

 

이렇게 중소형아파트가 인기를 끌면서 내포신도시의 신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도청을 비롯한 충남교육청, 충남지방경찰청 등 주요 기관이 이전을 완료해 배후 주거단지를 형성해 직주근접형 소형아파트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폭증하면서 이번에 청약을 받은 ‘이지더원 1차’ 아파트가 순조롭게 청약을 진행했다는 소식이다. 또 복합커뮤니티 시설이 내년 10월 완공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는 더욱 늘 것으로 보인다.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는 지하1층~지상20층, 26개동으로 구성된 아파트 이다. 전용면적 72㎡~84㎡의 요즘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이지더원 1차는 1블록 892세대, 2블록 817세대 총1709세대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EG건설은 이미 세종신도시와 아산테크노밸리, 아산풍기 등 전국적으로 약 1만여 세대를 공급 예정으로 내포신도시에서도 4000여가구의 ‘EG더원’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는 이런EG건설만의 특화설계 노하우를 더욱 업그레이드 특화로비 설계와 광폭 거실이 눈에 띈다. 로비공간의 크기는 확대하고 측면 진입방식으로 구성하고 높이 5m에 달하는 천정고와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게 기둥을 없앤 거실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특히 거실 폭은 전용 72㎡의 경우 5.4m, 84㎡은 6m에 달해 실수요자들과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최고의 설계라는 찬사를 보냈다.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모두 도보 이동이 편리한 입지에 들어선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는 직주근접형 아파트로도 인기가 높다. 충남도청은 여유롭게 도보 5분이면 닿는다. 중심 업무지구로의 편안한 출퇴근은 물론 행정타운과 상업지구가 모여 있기 때문에 기반 시설도 빠르게 갖춰질 것으로 보여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 에코 트렌드에 맞춰 단지 앞으로 수암산과 용봉산의 조망을 즐길 수 있으며 목리천 수변시설, 홍예공원 등을 이용 가능해 가족들과 함께 몸과 마음을 다스리기에 충분하다. 또 상가를 이용하는 외부인과 내부인 동선을 분리하고 지하주차장에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입주민의 안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는 우수한 교통인프라도 자랑한다. 서해안고속도로 해미IC, 홍성IC가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다. 또 당진~대전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수도권은 물론 대전, 세종시와 1시간 대에 연결된다. 또한 서해선철도(예정)와 제2서해안고속도로(예정)가 완공되면 사통팔달의 교통요지가 될 전망이다.

 

또 지난달 30일 착공한 내포신도시와 예산군 삽교읍을 연결하는 제2진입도로가 2018년 개통되 면 내포신도시와 천안·아산·예산 지역 간 이동시간이 단축되는 것은 물론,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와 연계돼 내포신도시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1차는 계약금 10%(자납5%, 무이자 5%), 중도금60% 전액 무이자, 잔금 30% 혜택이 주어지며 견본주택은 효율적인 시간 배려와 자세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1800-90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