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부천 옥길지구, 오는 10월 132㎡ 미니신도시급 최초공급..

728x90
반응형

부천옥길지구, 오는 10월 132만㎡ 미니신도시급 최초 공급

 

 

 

1호선 역곡역, 7호선 온수역, 소사~원시 복선전철 복사역(예정) 이용 편리

부천옥길지구는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대 132만여㎡, 9,0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2차 보금자리지구다. 이 지역은 서울항동지구, 광명시흥지구 등 대규모 개발지구가 연접하고 있어 향후 서울서남부 거점지역으로 떠오르는 기대주로 꼽힌다.

직선거리 3㎞ 이내에 전철 1호선 역곡역 7호선 온수역이 위치하고 있어 서울과의 탁월한 접근성이 주목된다. 수도권 서남부 광역교통망 핵심 기능을 수행할 소사~원시 복선전철 복사역이 예정돼 있어 수도권 각지로의 편리한 출퇴근이 기대된다.

또한 주변 서울외곽고속도로 시흥IC와 서해안로, 국도46호선이 사업지구와 접해 있어, 수도권서부고속도로 및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개통 예정에 따라 광역교통인프라 구축에 따른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부천옥길지구는 지구면적 30%의 높은 공원녹지율로 녹지, 공원이 많아 주거 쾌적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심부의 녹지와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녹지를 활용해 친환경 녹색도시로 조성하여 주거 및 여가활동에 필요한 어메너티가 매우 양호하고 중심가로에 생활 편의시설을 배치해 주민교류의 장이 되는 활력 있는 생활가로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구 북측으로는 남부 수자원 생태공원이 위치하여 놀이터, 생태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 항동저수지 일대 10만3,000㎡ 부지에 개장한 ‘생태의 섬’ 푸른 수목원에서는 1,700여종의 다양한 식물과 25개원의 테마원을 감상할 수 있다.

자연과 더불어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지구 내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 유치원 등이 설립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부천시에서 시립단설유치원 1개소 신설과 시립도서관 건립도 계획하고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층이 두텁다. 또 지구인근 계수동 일원에 부천대 제2캠퍼스 건립 예정에 따라 편리한 교육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0월 부천옥길지구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B2블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14개 동 1,304호의 대규모 단지(전용74㎡ 218호, 81㎡ 18호, 84㎡ 1,068호)로 사전예약 적격당첨자 504호를 제외한 800호가 일반공급 물량이다.

부천옥길 B2블럭은 부천의 할미산의 경관을 테마로 한 커뮤니티 가로, 단지 내 숲속 산책로를 계획하여 친환경 주거단지를 꾀하고 있다. 조경면적 약 40%로 오감 산책로인 자연소리 숲길, 마음까지 힐링되는 정원인 버밤뜰, 100% 지하주차장 등 자연 속에 마련한 ‘공원형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DIY목공방,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공동시설 설치를 통해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작은도서관, 방과후 교실, 게스트하우스 설치를 통한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물량은 방문객들의 지구 및 단지에 대한 이해도를 증대코자 입주자모집공고와 함께 지구 내 본보기집을 동시에 개관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 http://www.lh-okgil.co.kr, 분양문의: 1600-1004

한국아이닷컴 김정균 기자 kjkim79@hankook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