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시흥 배곧신도시 유호엔시티 오피스텔<모델하우스>, 소형원룸 인기몰이

728x90
반응형

시흥 배곧신도시 유호엔시티 오피스텔<모델하우스>, 소형원룸 인기몰이

 

 

 

 

 

 

지난4월 경기도와 서울대는 시흥시 배곧신도시를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한다는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배곧신도시 부동산이 활성화 되고 있다.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되면 지자체는 국가 지원으로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학교나 시설을 조성할 수 있고, 특구 내 대학은 외국 대학과 공동학위, 학생유치, 교육프로그램 유치 등과 함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병원 신설도 가능해진다. 서울대 기획처 관계자는 "서울대 배곧신도시 캠퍼스 확장 건은 확정상태”라면서 “강남순환도로 개통 시 서울에서 20분대로 이동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 시흥 배곧신도시는 서울대 캠퍼스 유치 외에도 각종 개발 호재를 많이 품고 있는 지역이다.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 IC와 영동고속도로 월곶 IC, 수인선 달월역 등을 통해 송도국제도시와 인천, 서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시흥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대 490만㎡ 규모로 조성된 택지지구다. 송도·청라·영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서울로 이어지는 서해안 변에 자리 잡았다. 2009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됐으며 총 2만1514가구(5만6000여 명)가 들어선다.

 

때문에 현재 분양중인 배곤 유호엔시티 오피스텔은 소형 평형이 없는 배곧신도시의 대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미 다인건설의 배곧 로얄팰리스가 전용 12.97평형, 13.13평형, 13.54평형, 18.23평형을 전세대 투룸 위주로 분양 중이다.


배곧 신도시 최초 소형 원룸인 배곧 유호 엔시티 오피스텔은 시흥 배곧신도시에 분양 홍보관을 마련하고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배곧 유호오피스텔은 배곧 신도시 중심 상업지역에 위치해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부분은 배곧 택지지구의 중심 상업지역 최초 원룸형 오피스텔이라는 점이다. 또한 안목치수를 적용한 최초의 상품이라서 기존 오피스텔에 비해 전용면적이 넓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서울대 국제캠퍼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매장, 롯데마트, 복합쇼핑몰이 예정되어 있어 배곧신도시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층을 독점할 수 있다.

 

저금리의 영향으로 수익형 부동산으로 자금이 모이면서 부동산 재테크족을 포함한 소액 투자자 및 싱글족을 비롯한 1~2인 가구들에게 관심이 높다.

 

배곧 유호 엔시티 오피스텔의 분양관계자는 “저금리 기조 속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보이고는 있지만 안정적인 신도시 시범단지의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다. 주변 논현지구, 송도국제도시, 안산, 광명, 시흥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입주예정 단지에 이미 형성되어 있는 프리미엄과 주변 시화스마트허브, 반월스마트허브, 남동인더스파크, 시화MTV의 40만 명 수요층을 생각한다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 대부분 1억 초중반대의 분양금액과 뛰어난 입지와 인근 원룸 월세 수준을 감안하면 평균 10%를 상회하는 수익률이 예상돼 소액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주변 신규 오피스텔의 경우 풀 옵션 원룸의 경우 보증금 500만원을 기준으로 월50만원~55만원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월세가가 형성되어 있다”며 “주변 중개업소에 최근 투자자 문의가 들어올 정도로 분위기가 좋다”고 전했다.

 

또한 “사전 예약제를 통해 계약을 하는 고객들에게는 빌트인 가전 이외에 풀옵션(더블침대,TV,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비데, 신발살균기)을 선착순으로 무상 지원하고 있으니, 상담예약을 통해 분양담당자에게 자세한 상담을 받는 게 중요하다“라고 귀띔을 했다.

 

배곧 유호 엔시티 오피스텔의 완공은 2018년 1월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