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포천2차 아이파크]모델하우스, 관심집중!!

728x90
반응형

[포천2차 아이파크]모델하우스, 관심집중!!

 

 

 

 

 

 

주택시장에서 교통호재는 집값을 높이는 주된 흥행요인이다. 새로운 길이 뚫리거나, 기존의 좁은 도로가 넓게 확장되는 등 교통환경이 개선되면 수요가 몰리고 그에 따라 상권도 활성화되기 유리하다.

 

특히, 서울 및 인접지역으로의 출퇴근 수요가 많은 수도권은 주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고, 출퇴근난도 해소될 수 있어 인구상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특정지역에서 교통개발이 풍부한 지역의 주택시장은 활기를 띄기 마련이다.

 

▣ 포천시 교통개발 호재를 한 몸에 ‘포천2차 아이파크’ 절찬리 분양 중
실제로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포천3지구 B1-2B블록에서 분양중인 ‘포천2차 아이파크’도 최근 교통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분양열기를 높이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시는 수도권 북부지역에서도 교통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이다. 일단, 오는 2017년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개통 시, 서울 강남에서 포천까지 2시간 이상 걸리던 시간이 1시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또, 잠실 50분대, 구리는 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 오는 2019년 파주~포천~화도를 연결하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완공 예정에 있다.

 

특히, 지난해 말 발표된 서울~세종고속도로(제2경부고속도로) 개발계획에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내용이 포함됨에 따라 또 한번 교통 개발에 따른 대표 수혜지역으로 주목 받으며 ‘포천2차 아이파크’ 분양도 탄력을 받고 있다.

더군다나 ‘포천2차 아이파크‘는 포천시에서는 단지와 함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이룰 예정인 포천 아이파크(지난해 분양)를 제외하면, 최근 신규분양이 없었던 터라 개발호재의 효과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2층 9개 동, 총 461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160가구) △59㎡B(20가구) △74㎡A(94가구) △74㎡B(16가구) △84㎡(127가구) △101㎡(44가구) 규모다.

 

현대산업개발 ‘포천2차 아이파크’ 분양대행사 와이낫플래닝 박찬주 대표는 “포천시는 현재보다 미래가치가 더욱 높은 곳”이라며 “내년이면 개통하는 구리~포천고속도로 뿐 아니라, 그와 이어질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확실한 교통개발계획을 토대로 한 개발이 기대되는 만큼, 일찌감치 내 집마련과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 명품 입지와 설계, 자체 매력도 ‘高高’
‘포천2차 아이파크’는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3지구는 총 42만920㎡ 규모로, 지구단위계획으로 지정돼 개발되는 만큼 주거환경이 뛰어날 것이란 평이다.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소방서가 단지와 맞붙어 있는데다 포천시청, 포천경찰서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어 관련된 수요층들의 유입이 기대된다.

 

여기에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 일원에 조성되는 용정산업단지도 차량 약 3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용정산업단지는 오는 6월 준공인가를 받을 예정이며, 94만 8,995㎡ 규모의 부지에 섬유, 가구, 기타 기계 및 장비 관련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꽃샘식품, 아이팩, 청우식품, 오뗄, 산과들에, 위노스 등 우수기업들이 분양계약을 체결해 입주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생활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포천 도심과 인접해 상업시설 이용이 쉽고 경기도도립중앙도서관, 포천문화원, 포천종합운동장, 포천종합체육관, 청성문화체육공원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학교부지가 위치해 있는데다 포천일고 등이 도보권에 있어 통학환경도 수월하다.

 

▣ 직주근접성 바탕으로 한 임대수익용 상품으로 제격!

외부요인을 떠난 상품 자체가 가진 매력도 높다. 단지는 각 면적형별 특화설계를 적용, 생활습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59A㎡는 4베이 판상형으로 마스터존을 강화, 부부욕실 및 파우더룸,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디럭스한 드레스룸이 적용되었다. 전용 59B㎡는 거실을 중심으로 침실을 배치했으며, 각종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만큼 일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대수익형 상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현재 포천시의 전용 59㎡형 임대료는 보증금 4000~5000만원, 월임대료 50~60만원 수준으로, 임대상품으로 활용 시 약 6%의 수익률을 거둘 수 있어 투자가치도 우수하다.

 

현재, 포천2차 아이파크’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계약에 대한 문의전화 및 견본주택 방문객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86번지(포천소방서 맞은편)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1600-095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