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하남 리젠하임]지역주택조합, 관심집중!

728x90
반응형

[하남 리젠하임]지역주택조합, 관심집중!

 

 

 

 

 

 

지난달 전국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한 26개 아파트 단지 중 절반 가까운 12개 단지가 청약 미달을 기록했다. 미국의 금리인상, 금융당국의 대출규제 등으로 주택 경기가 불투명해진 데 따라 주택 구매 시기에 대한 고민이 한층 짙어지는 모습이다.

 

이에 업계는 분양 사업이 본격화되는 2월을 한층 주목하고 있다. 한 건설업체 관계자는 "올해 아파트 시장의 진짜 시작은 2월이 될 것"이라며 "평택, 하남, 경기 광주 등 수도권 시장에 특히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부동산 전문가들 역시 불투명한 경기 전망 속에서 아파트 공급과 수요가 모두 눈치 보기에 들어간 지금이 내집마련 적기라고 평가한다. 2월 공급 물량이 늘어나고 설 이후 수요가 되살아 날 것으로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신도시 물량은 무조건 잡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노리는 것이 현명하다 설명했다.

 

쌍용건설이 하남시 덕풍동 514-22번지 일원에서 시공 예정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하남 리젠하임’이 주목을 받는 것도 미사 강변도시, 하남강일지구, 풍산지구로 이어지는 신주거벨트 중심축에 자리잡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같은 강남생활권인 미사 강변 도시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눈에 띈다.

 

특히 사업지 주변으로 최근 입주 아파트가 거의 없다시피 해 일대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곳이다. 거기다 서울과 인접한 위치로 교통, 생활, 환경 면에서 쾌적한 맞춤형 주거 입지가 자랑이다. 하남IC(8분) 상일IC(10분) 덕풍역(2018년 예정) 등 수도권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하남 리젠하임은 지상 25층 지하 2층 11개동 총 668세대(59㎡ 528세대, 84㎡ 140세대)로 소형 위주 구성이 돋보인다. 거기다 법정 주차대수 120%에 육박하는 80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하남시청, 홈플러스, 이마트, 하남SD병원 등 주변에 편의시설 및 생활필수 요건을 두루 갖췄다. 안산, 검단산, 덕풍근린공원이 인접해 자연친화적 생활과 숲세권 및 조망권이 풍부하다. 사업지 주변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학군이 형성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하남 리젠하임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주동 남향과 판상형 4베이 배치가 특징이다. 단지 내 덕풍천 조망을 위한 통경축 확보와 소공원을 고려한 동선계획, 그리고 전동 1층 필로티 계획을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무엇보다 여성을 위한 설계가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전세대 조망을 위해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된다. 59㎡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과 전용면적 대비 약 50%의 발코니가 들어선다. 84㎡형에는 주방펜트리를 통한 수납공간을 확대한다.

 

빗물저류조 설치로 수자원 절감, 조경용수 및 수경시설에 재활용하는 시스템도 마련했다. 친환경 인증제품 사용으로 에너지절약 계획, 녹색건축인증 그린 우수등급 계획, 범죄예방 설계기준 준수 등으로 하남 리젠하임은 입주민이 살기 편한 아파트를 지향한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아파트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한편 하남 리젠하임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위치해 있고 1월 8일 오픈 이후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보다 빠르고 상세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중이다.


문의: 1600-053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