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코픽스금리 변화조짐... 은행별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로 대비할 필요있어!

728x90
반응형

코픽스 금리 변화 조짐…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대비할 필요 있어

지난 15일 가계자금대출 기준금리의 하나인 신규코픽스금리가 0.01% 올라갔다. 잔액기준코픽스금리는 0.03% 하락한 반면 신규코픽스금리가 소폭 상승한 이유로 신규코픽스가 현재 경제동향을 잔액기준코픽스에 비해 빠르게 반영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최근 계속 하락세를 이어오던 코픽스 금리가 올라갔다는 건 코픽스 금리를 기준으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들에게 이자부담이 가중된다는 것을 뜻한다. 물론 변화가 미미하기 때문에 당장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향후 금리상승에 대비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

일반적으로 부동산담보대출을 받을 때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근처 은행을 이용하게 된다. 그러나 주거래은행에서 우대받는다고 해서 그 금리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가장 낮은 금리라고 확신하기는 어렵다. 정확하게 자기 조건에 맞는 최저금리를 알기 위해서는 금융사별로 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한 후 담보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고 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상환방식, 신용등급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전달 평균금리를 공시한 것이므로 대체적인 경향 파악에 용이하며, 자세한 조건을 알기 원한다면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를 해야 한다.

그러나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을 금융사별로 일일이 비교하기에는 시간이나 내용상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다. 설명을 듣다보면 생각이 미치지 못한 부분까지 금리 가산, 할인 조건으로 나와 있을 때도 있다.

이러한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최근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빠르게 비교해주는 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인기다. 특히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사이트인 뱅크토탈(www.banktotal.co.kr)에서는 무료로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뱅크토탈의 인터넷사이트로 대출 상담을 신청하거나 대표번호 1600-5231로 전화하면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분양잔금대출, 주택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등의 금리뿐만 아니라 중도상환수수료 등 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을 비교 컨설팅을 해준다. 또한, 실제로 대출이 실행될 수 있게 믿을 수 있는 담당자를 연결해 주기 때문에 믿고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