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뉴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확 바꾼 분양조건’ 수요자들 관심...

728x90
반응형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확 바꾼 분양조건’ 수요자들 관심...

 

정부의 8.28 전·월세 대책 이후 전세거주자들이 매수세로 전환하고 있다. 연일 치솟는 전세 값에 대한 부담감과 부동산경기가 회복될 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맞물린 탓이다. 이에 수도권에서는 세제혜택과 계약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조건의 신규아파트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건설의 ‘김포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경우 확 바뀐 분양조건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계약금 포함 분양가의 30%(약 9천만 원~1억 3천만 원)만 내면 입주할 수 있다. 전용 84㎡~99㎡의 경우 계약금1차 1000만 원, 중도금 무이자대출, 입주 시 잔금20% 2년 납부 유예, 입주 후 1년간 대출이자 지원(일부세대)혜택이 적용된다. 여기에 전용 122㎡(구 48평)의 경우 중도금 대출이자 2년간 전액 지원, 취득세 지원, 2년 거주 후 매입을 결정할 수 있는 환매 보장제가 적용된다.

한강신도시는 일산신도시와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다. 서울 여의도에서 20분, 강남에서 40분 정도 소요되며 일산과 규모나 위치가 비슷하여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근지역 거주자들에게 선호된다. 특히 대규모 신도시이면서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하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 도보 역세권 단지다. 한강신도시 A지구 중심에 위치한 명품 브랜드 아파트로서 주차장을 지하로 넣고 단지 내 지상은 공원화했다. 롯데캐슬 단지 내 녹지율은 55%로 설계돼 있으며 인근에 한강생태공원과 모담산 공원이 있다.

이 아파트는 한강신도시 초입에 있어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와 직통으로 연결된 김포한강로 초입에 있고, 일산대교만 건너면 일산 킨텍스가 버스로 한 정거장 거리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단지 바로 앞 대규모 학원가가 밀집한 중심상업지가 있으며, 초·중·고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이 기대된다. 2014년 4월 입주예정이며, 청약통장 없이 신청금 100만 원으로 동호수 선착순으로 계약을 받고 있다.

반응형